Posted on

소상공인대출자격 중요한 기준 사항

 

기준을 제대로 모르고 시도하는 것만큼 무모한 도전이 없는데 융자 신청은 더욱 그렇습니다.

특히 매우 낮은 요건을 갖고 있어 웬만하면 될 듯하다고 생각하는데도 잘 정리되지 않은 자료를 보시게 되면 소상공인 대출자격이 헛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깔끔하게 기준 자체가 높은지 혹은 낮은지에 대한 판별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번 이번에 설명드리게 되는 일련의 금융 내용은 타 저축은행 및 상호금융 기관에서도 자영업자 혹은 근로자 유형으로 각기 제공하고 있지만 세부적으로 결정되는 이자율 상한선이나 수수료 기준은 다를 수 있으니 대조해보시고 유리한 곳으로 결정하시면 될 듯합니다.

 

먼저 사업소득을 하나의 중요한 기준 사항으로 놓고 보시면 될 듯한데요.

금액대가 3천5백만 원 이하인 경우와 그 이상이 되지만 4천5백만 원을 넘지 않는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출자격 기준이 두 가지로 나누어지게 되는데 이 중 어느 한 곳에라도 적합하게 되면 신청 기준에 부합되게 됩니다.

그러나 소득금액이 많은 분 중에서 등급이 5등급 이내에 있을 경우 신청 자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일반 금융 서비스를 알아보셔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의료보험 피부양자 등록 알고 가세요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들은 4대 보험을 가입하여 넣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혹시 집에 이를 가입한 사람이 있다면 의료보험 피부양자 등록을 통해서 별도로 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등록을 한다고 하여 직장을 다니고 있는 가족의 보험료 역시 오르지 않아 신청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이와 관련해서 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의료보험 피부양자 등록 전 자격조건에는 어떠한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릴 텐데요.

배우자의 경우 비동거, 동거 모두 가능하며, 부모님과 장인/장모의 경우에는 동거를 할 경우 등록이 되나 그렇지 않을 경우 함께 사는 자매와 형제가 없는 경우에만 해당이 된다고 해요.

이런 등록은 위의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자주 찾는 메뉴 속 서식자료실을 하여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자격 취득 상실 신고서가 필요한데 이는 위의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다운이 가능하다고 해요.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위의 전체 서실 아래 검색란에 피부양자를 입력을 하시면 피부양자 자격 취득 상실 신고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럼 첨부파일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면 의료보험 피부양자 등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